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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

미국의 후버댐 튼튼하게 잘 지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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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 초, 미국 콜로라도 강을 길들이고 발전하는 남서부에 물과 수력 전기를 공급하기 위해 애리조나-네바다 국경의 거대한 댐 계획을 고안했다. 엄격한 시간 내에 건설하는 것은 엄청난 도전임이 입증되었는데, 승무원들이 일산화탄소 조임 터널에 지루하게 빠져 800피트 높이에서 맑은 협곡 벽으로 매달려 있었기 때문이다. 1935년 완공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댐으로, 이 국립역사유적지구는 2백만 에이커에 물을 공급할 만큼 충분한 물을 미드 호수에 저장하고 있으며, 인기 있는 관광지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20세기 초에 농부들은 일련의 운하를 통해 콜로라도 강을 새로운 남서부 지역 사회로 돌리려고 했다. 1905년 콜로라도호가 운하를 뚫고 내륙 솔턴해를 만들면서 맹위를 떨치는 강을 다스리는 일이 미국에 넘어갔다.

아서 파월 데이비스 국장은 1922년 의회에서 아리조나-네바다 국경에 위치한 블랙 캐니언의 다목적 댐 계획을 설명했다. 볼더 캐년 프로젝트의 이름을 따서 볼더 캐년(Boulder Canyon) 프로젝트라고 이름 붙여진 이 댐은 홍수와 관개를 통제했을 뿐만 아니라, 비용을 회수하기 위해 수력 전력을 생산하고 판매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안된 1억 6천 5백만 달러의 가격표는 일부 의원들과 관련이 있는 반면, 콜로라도, 와이오밍, 유타, 뉴멕시코, 애리조나, 네바다 등 7개 주 중 6개 주 대표들은 물이 주로 캘리포니아로 흘러갈 것을 우려했다.

허버트 후버 상무장관은 1922년 콜로라도 강 콤팩트를 깨고 7개 주와 비례하여 물을 나누었지만, 법적 공방은 캘빈 쿨리지 퇴임 대통령이 1928년 12월 볼더 캐년 프로젝트를 승인할 때까지 계속되었다. 새 대통령의 공헌을 기리기 위해, 내무부 장관 레이 L. 윌버는 1947년에야 그 이름이 공식화되었지만 1930년 헌정식에서 이 구조물이 후버 댐으로 불리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대공황이 시작되자 희망에 찬 노동자들이 라스베이거스에 내려와 주변 사막에 캠프를 차리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고용된 사람들은 결국 볼더 시티로 옮겨졌다. 볼더 시티는 근로자들을 수용하기 위해 작업장으로부터 6마일 떨어진 곳에 건설되었다. 한편, 미국 정부는 제안된 60층짜리 아치 댐을 건설할 계약업체를 찾기 시작했다. 이 계약은 1931년 3월 5백만 달러의 가파른 실적 채권을 충족시키기 위해 자원을 모은 건설 회사들인 식스 컴퍼니에게 주어졌다.

첫 번째 어려운 건설 단계는 협곡 벽을 폭파하여 물을 위한 네 개의 우회 터널을 만드는 것이었다. 엄격한 시간 마감에 직면하여, 근로자들은 일산화탄소와 먼지로 꽉 막힌 140도 터널에서 고군분투했고, 이는 1931년 8월 6일간의 파업을 촉발시켰다. 두 개의 터널이 완성되었을 때, 발굴된 바위는 1932년 11월 강의 경로를 성공적으로 재확보하는 임시 커피 댐을 형성하는 데 사용되었다.

두 번째 단계는 댐이 들어설 벽을 치우는 것이다. 협곡 바닥에서 800피트 높이에 매달린 하이스케일러는 44파운드짜리 잭 해머와 금속 막대기를 휘둘러 느슨한 물질을 두드렸는데, 이는 추락하는 인부, 장비, 바위 등으로 인한 사상자를 낸 위험한 작업이다.

한편, 건조된 강바닥은 발전소, 4개의 취수탑, 댐 자체에 공사를 시작할 수 있게 했다. 시멘트는 현장에서 혼합되어 협곡을 가로질러 20톤짜리 5개의 케이블웨이 중 하나에 올라탔으며, 78초마다 아래쪽에 있는 선원들에게 닿을 수 있는 신선한 양동이를 가지고 있었다. 냉각 콘크리트에 의해 발생하는 열을 상쇄시켜, 거의 600마일에 달하는 파이프 루프가 주입된 블록을 통해 물을 순환시키기 위해 내장되었고, 작업자들은 콘크리트를 지속적으로 분사하여 습기를 유지했다.

댐이 협곡 바닥에서 한 블록씩 솟아오르자, 건축가 고든 카우프만의 시각적인 인형이 형성되었다. 그 구조의 당당한 질량을 강조하기 위해 선택된 카우프만은 매끄럽고 구부러진 얼굴에 장식이 없었다. 이 발전소는 창문을 위한 수평 알루미늄 지느러미로 미래지향적인 터치를 제공받았으며, 내부는 미국 원주민 문화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미드 호수가 될 물의 몸체가 이미 댐 뒤로 부풀어 오르기 시작하자, 1935년 마지막 콘크리트 블록이 쏟아져 나와 협곡 바닥 위로 726피트 상공에서 멈추었다. 9월 30일, 2만 명의 군중이 프랭클린 루즈벨트 대통령이 이 웅장한 건물의 완공을 기념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약 5백만 배럴의 시멘트와 4천5백만 파운드의 철근이 당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댐으로 들어갔으며, 샌프란시스코에서 뉴욕까지 도로를 포장할 수 있을 만큼 660만 톤의 콘크리트로 만들어졌다. 모두 합쳐서 약 21,000명의 근로자들이 건설에 기여했다.

후버 댐은 단 하나의 야생 콜로라도 강을 건조한 남서부 경관을 통해 전파한다는 목표를 달성하여 로스앤젤레스, 라스베이거스, 피닉스 같은 주요 도시의 개발을 촉진시켰다. 2백만 에이커를 관개할 수 있는 17개의 터빈은 130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충분한 전기를 생산한다. 이 댐은 1985년에 국립 역사기념물로 지정되었고, 1994년에는 미국의 7대 현대 토목 공학 불가사의 중 하나로 지정되었다. 이곳은 연간 약 7백만 명의 방문객을 받는 반면, 세계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미드 호수는 인기 있는 휴양지로 또 다른 천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