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물

세계무역센터 그 건축물의 지난날은 어떴나?

반응형

 

1965년 3월, 항만공사는 세계무역센터 부지에서 부동산을 취득하기 시작했다. 아약스 난파 및 목재 회사는 1965년 3월 21일 세계 무역 센터의 건설 부지를 정리하기 위해 시작된 철거 작업에 고용되었다.

1966년 8월 5일에 착공하여 세계무역센터 설립의 시작을 알렸다. 세계무역센터 부지는 매립지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65피트(20m) 지점에 있다. 세계 무역 센터를 건설하기 위해, 허드슨 강으로부터 물이 들어오지 않게 하기 위해 그 부지의 웨스트 스트리트 쪽을 따라 슬러리 벽과 함께 "더 욕조"를 건설할 필요가 있었다. 이 방법은 지하수 테이블을 낮추면 깊은 기초 위에 짓지 않는 인근 건물의 대규모 정착지가 발생하기 때문에 기존의 제수법 대신에 사용되었다.

슬러리 방법은 참호 파기를 포함했고, 발굴이 진행되면서 그 공간을 "슬러리" 혼합물로 채웠다. 벤토나이트로 구성된 혼합물은 구멍을 막고 물을 막았다. 참호를 파내자 철제 새장을 넣고 콘크리트를 부어 '슬러리'를 밖으로 내몰았다. "슬러리" 방법은 포트 오피스의 수석 엔지니어 존 M. 카일 주니어가 고안했다. 1966년 말, 이탈리아 엔지니어링 회사인 임프레사 코스트루지오니 오페레 스페셜리즈(I.C.O.S.)의 자회사인 몬트리올에 본부를 둔 이칸다(Icanda)가 이끄는 슬러리 벽 건설 작업이 시작되었고, 슬러리 벽이 완성되기까지 14개월이 걸렸다. 슬러리 벽은 내부 자재 발굴에 필요한 작업이었다. PATH 열차를 허드슨 터미널로 운반하던 원래의 허드슨 튜브는 새로운 PATH 역이 건설된 1971년까지 고가 터널로 운행되었다.

트윈 타워

노스 타워의 건설은 1968년 8월에 시작되었으며, 1969년 1월에 사우스 타워에 착공되었다. 1967년 1월 태평양 자동차 및 주조 공장 회사, 라클레드 철강 회사, 그라나이트 시티 철강 회사, 칼 코흐 에렉팅 회사는 프로젝트를 위한 철강 공급 계약으로 7,400만 달러를 받았다. 항만공사는 비용절감 조치로 베들레헴강이나 미국강철과 같은 단일 공급원에서 더 많은 양의 철강을 구입하는 대신, 더 적은 양의 철강에 입찰하는 다양한 철강 공급업체를 이용하기로 결정했다. Karl Koch는 또한 강철을 세우는 모든 일을 하기 위해 고용되었고, 알루미늄 파사드의 작업에 대한 계약이 America의 알루미늄 회사에 주어졌다. Tishman Realty & Construction은 1967년 2월에 프로젝트의 건설을 감독하기 위해 고용되었다.

주변 골조 및 바닥 트러스 시스템에 조립 부품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면 시공 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품질 관리를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강철 부품들은 저지 시의 펜 센트럴(나중에 콘레일과 현재 CSX) 야드로 운송되었다. 그곳에서, 그것들은 네덜란드 터널을 통해 건설 현장까지 이른 아침 시간 안에 반입되었다가 크레인에 의해 제자리로 들어 올려졌다. 더 큰 조각들이 예인선을 타고 공사장으로 운반되었다. 세계무역센터 건설에는 유압장치를 사용하여 구성 부품을 들어 올리고 자체 동력을 제공하는 특수 유형의 크레인이 사용되었다.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 파벨 모트가 제조한 파브코 스탠더드 2700 크레인(Favco Standard 2700 Crane)은 비공식적으로 캥거루 크레인이라고 불렸다.

1970년 예인선 노동자들이 파업에 돌입하면서 건설현장으로의 자재 수송이 중단되었다. 항만 당국은 헬리콥터를 포함한 다른 자재 운반 수단을 시도했다. 이 방법을 시도했을 때, 헬리콥터는 킬 반 쿨로 강철의 하중을 잃었다. 전화선이 무더기 운전자에 의해 찌그러지면서 맨해튼의 전화 서비스가 중단되는 등 건설 과정에서 일부 불상사가 발생했다. 1970년 3월 16일, 트럭이 프로판 탱크를 들이받아 6명의 근로자들이 부상을 입었다. 세계무역센터가 건설되는 동안 건설 사고로 근로자 60명이 사망했다.

1970년 12월 23일 북쪽 타워(1 세계 무역 센터)의 탑아웃 기념식이 열렸고, 1971년 7월 19일 남쪽 타워(2 세계 무역 센터)의 기념식이 열렸다. 첫 입주자는 1970년 12월 15일 북쪽 타워로, 1972년 1월에는 남쪽 타워로 이주하였다. 건물은 1973년 4월 4일에 헌납되었고, 그 해 사임한 토빈은 그 행사에 참석하지 않았다.

세계 무역 센터 건설에는 1,200,000 입방 야드 (920,000 m3)의 재료를 발굴하는 작업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재료를 큰 비용으로 뉴저지의 바다나 매립지로 운송하는 대신, 충전재를 사용하여 맨해튼 해안선을 웨스트 스트리트로 확장했습니다. 교각 철거 작업은 1967년 1월 5일에 시작되었으며, 1910년 경에 건설된 7번 부두부터 11번 부두까지를 포함한다. 배터리 파크 시티 계획과 관련하여 데이비드 록펠러, 넬슨 록펠러 주지사, 존 린제이 시장 간의 갈등에도 불구하고 철거 작업은 진전되었다. 세계무역센터의 매립지 자재는 토지를 증축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그 자재를 보존하기 위해 셀룰러 커피댐이 건설되었다. 그 결과는 허드슨 강까지 700피트(210m)의 확장으로, 6블록 또는 1,484피트(452m)를 달렸다. 이 토지는 뉴욕시에 대한 "선물"이었으며, 배터리 파크 시티에서 더 많은 세금을 발생시키는 개발을 허용했다.

세계무역센터 단지에는 1970년대에 지어진 4개의 다른 작은 건물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3 세계무역센터는 메리어트 세계무역센터가 있던 22층짜리 건물이었다. 스키드모어, 오윙스, 메릴이 1978-79년에 설계하였다.4 세계 무역 센터, 5 세계 무역 센터, 6 세계 무역 센터는 모두 야마사키 미노루, 에메리 로스 선스, 스킬링, , 크리스티안센, 로버슨을 포함하여 트윈 타워와 같은 팀이 설계한 8~9 건물이다. 7 세계무역센터는 1980년대 중반에 주요 세계무역센터 부지 바로 북쪽에 지어졌다. 47 높이의 건물은 에메리, 로스 선스에 의해 설계되었고 에디슨 발전소 위에 지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