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니 신전, 아르메니아의 신전 신기한 주상절리를 보다
가르니 신전은 아르메니아와 구 소련에 있는 유일한 그리스-로마의 식민지 건물입니다. 아르메니아 가르니 마을의 이오니아식으로 지어진 이 건물은 기독교 이전 아르메니아의 가장 잘 알려진 건축물이자 상징입니다.
이 건축물은 아마도 서기 1세기에 티리다테스 1세에 의해 태양신 미르의 신전으로 세워졌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4세기 초 아르메니아가 기독교로 개종한 후, 아르메니아는 티리다테스 3세의 누이인 호로비두흐트의 여름 별장으로 개조되었습니다. 몇몇 학자들에 따르면, 그것은 절이 아니라 무덤이었고, 따라서 이교도들의 건축물이 파괴되어도 살아남았다고 합니다. 이 건축물은 1679년 지진으로 무너졌다. 19세기에 다시 관심을 갖게 된 것은 20세기 초중반 발굴로 이어졌고, 1969년에서 1975년 사이에 아나스틸로시스를 이용하여 재건되었다. 가르니 신전은 아르메니아의 주요 관광지 중 하나이며 헤타니즘의 중심 사당이다.
이 절은 아자트 강 계곡과 게함 산맥이 내려다보이는 삼각 절벽 끝에 있습니다. 아르메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요새 중 하나인 가르니 요새의 일부이며, 아라랏 평야의 주요 도시들을 방어하는데 전략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것은 1세기 타키투스 연보에서 고르나스로 언급된다. 이 장소는 아르메니아 코타이크 주의 가르니 마을에 있으며, 사원을 포함합니다. 사원은 그리스 문양이 새겨진 모자이크 바닥이 부분적으로 보존된 로마식 목욕탕이 있습니다.
이 사원은 기원전 7세기에 발전하기 시작한 고대 그리스 고전 건축 양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학자들은 이 구조를 그리스, 로마 또는 그리스-로마로 다양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대개 이 구조를 헬레니즘 예술과 연관시켜 왔으며, 종종 그 독특한 특징과 지역 아르메니아인의 영향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아르메니아 건축에 대한 아르메니아인의 영향을 "아르메니아-헬레닉"(사히니안)이라고 부르면서 강조했고, 다른 학자들은 이 견해를 "아르메니아 땅에 대한 외국 구조"라고 부르며 완전히 무시했다. 예를 들어, 토로스 토라마니안은 아르메니아 고원에 있는 로마식 건물로서 사원의 특이성을 강조했고, "갈리 건축은 본질적으로 현대 또는 그 이후의 아르메니아 건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언급했습니다. 반면, 사히니안은 이것을 "헬레니즘 시대의 건축-건설 예술의 산물"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기원전 9세기 우라르티아누 무사시르 신전과 완전히 닮아 있습니다.
사원은 높은 단상에 세워진 주변부입니다. 현지에서 채석한 회색 현무암으로 제조되며 모르타르를 사용하지 않는다. 블록은 대신 철과 청동 클램프로 함께 묶는다. 사원은 포티코(프로노)와 셀라(나노)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절은 앞뒤 6개, 측면 8개 등 총 24개의 6.54m 높이의 이오니아식 기둥으로 받쳐져 있다. 비교분석에 따르면, 사히니안은 가르니 신전의 기둥이 소아시아에서 기원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이 사원은 기독교 이전부터 아르메니아에서 가장 중요한 건축물로 이 시대의 상징이 되어 왔습니다. 마란치는 고대 아르메니아에서 가장 유명한 유적 중 하나라고 묘사합니다. 게다가, 아르메니아와 구소련에 있는 유일한 그리스-로마 식민지 건물이다. 1970년대 재건축 이전부터 관광지가 되었다. 오늘날 이곳은 아르메니아의 주요 관광 명소 중 하나인 게하드의 중세 수도원과 함께 있습니다. 가르니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도 Geghard를 방문합니다. 이 두 사이트는 통칭 Garni-Geghard로 알려져 있다. 2013년에 약 20만 명의 사람들이 이 절을 방문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 키프로스의 대통령들, 오스트리아, 그리스 (카롤로스 파풀리아스), 스페인 오페라 가수 몬세라트 카발레, 미국 TV인물인 Khlo, Kimah와 Kimahian과 같은 유명한 사람들이 이 사원을 방문했다. 2015년 10월 아르메니아인 조수 소나 모세시안과 함께 사원을 방문한 오브라이언은 아르메니아에서 가르니 신전에서 춤을 추는 장면을 촬영했다. 2015년 11월 17일 심야 토크쇼에서 방영된 이 드라마는 13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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