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물

덴마크 코펜하겐 오페라 하우스 그 웅장함을 느껴보자.

반응형

코펜하겐 오페라 하우스 둘러봅시다.

건축과 역사 코펜하겐 오페라 하우스는 세계에서 가장 현대적인 오페라 하우스의 일부이다. 보기에 아름답고 장비도 잘 갖추어져 있지만, 그것의 역사는 어떤가요? 자 이 웅장한 건물 뒤의 모든 이야기를 함께 알아봅시다.

역사

프로젝트 전부는 A.P. 뮐러와 채스틴 맥키니 뮐러 재단이 덴마크에 기부한 것이다. 덴마크 정치인들은 이 기부금이 세금 공제가 될 것이라고 의심했다. 2000년에 이 프로젝트는 청신호를 켰고 2001년에 공사가 시작되었다.

2004년 10월 오페라 하우스의 건설이 완료되면서, 2005년 1월에 취임식이 열렸다. 코펜하겐 오페라 하우스는 세계에서 가장 현대적이고 시설이 잘 갖춰진 오페라 하우스 중 하나입니다. 또한 공사비가 5억 달러가 넘는 가장 비싼 오페라 하우스들 중 하나이다.

오페라 하우스의 위치는 물 건너편 아말리엔보르 코펜하겐의 본성 바로 맞은편에 있다. 이는 오페라하우스 밖 사람들이 물을 건너 아말리엔보그의 정원과 성을 지나 프레데릭 교회, 대리석 교회, 그 반대까지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건축과 배치

코펜하겐 오페라 하우스의 건축가인 헤닝 라르센(Henning Larsen)은 Mörsk Mc-Kinney Möler와 함께 일했는데, 이것은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Mörsk은 실질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요청들을 가지고 있었다. 그 건물은 운하로 인해 섬에 있는 것 같다. 1807년 코펜하겐 폭격이 있은 후 덴마크 함대를 복구하기 위해 19세기 초에 심은 떡갈나무는 오페라 하우스로 이어지는 다리에 사용되어 그 위치의 해양 역사를 기렸다.

첫 디자인으로 전면에는 대형 유리판이 깔려 있었고, 외부에서도 강당 껍데기를 전시한다는 목표였다. 디자인은 대형 유리 패널이 노후화가 잘 안 될 것으로 생각한 Mörsk에 의해 더 작은 유리 패널이 있는 금속 그리드로 바뀌었다.

마루 바닥은 시칠리아 펄라티노 대리석으로 덮여 있고 중앙 마루 바닥은 아이슬란드 예술가 올라푸르 엘리아손이 디자인한 세 개의 커다란 샹들리에로 장식되어 있다. 페르 아놀디가 디자인한 오페라 하우스의 로고타입은 입구 바로 안쪽에 있는 대리석 바닥과 페르 키르케비가 청동으로 만들어 강당의 벽에 붙인 네 개의 다른 로고가 보인다. 페르 아놀디는 또한 여러 색깔의 실로 만들어진 입체적인 룩으로 메인 스테이지의 전면 커튼을 디자인했다.

처리한 단풍나무는 오래된 바이올린에서 나온 나무처럼 보이려는 의도로 포이어와 발코니 면의 뒷벽을 장식한다. 약 105,000개의 순금 잎들이 강당 천장을 덮고 있다.

 

* 객실: 1000개 이상

* 면적 : 41000m²

* 층수: 14층, 5층 지하에 있습니다.

* 단계: 주 단계 + 5 단계가 직접 연결됩니다.

* 좌석: 1703~1492명, 오케스트라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 건축가 및 엔지니어: Henning Larsen (A), Ramboll & Burro Happold (E) with A.경영자로서의 맬러.

* 음향: 아룹 어쿠스틱스

* 조명: 스피어스와 주요 협력사

* 관현악단: 세계에서 가장 큰 방들 중 하나죠. 음악가들이 사용할 방음이 뛰어난 110개의 방들.

* 비용: US$500,000,000 이상

 

오페라 하우스는 덴마크 왕립 극장에 의해 관리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시설이 좋은 곳 중 하나이다. 다른 5개의 스테이지가 직접 연결된 메인 스테이지가 있어 대형 설정을 쉽게 안팎으로 이동할 수 있다. 극장은 오케스트라의 크기에 따라 1492년과 1703년 사이에 앉을 수 있다. 1492개의 좌석은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두 개별적으로 각이 져 있습니다.

오케스트라 피트는 110명의 음악가를 수용할 수 있는 가장 큰 오페라 하우스 중 하나이다. 이 구조는 오케스트라에게 훌륭한 음질을 제공한다. 좌석이 채워지면 일부 음악가들이 무대 바로 앞에 위치하게 되는데, 이는 덴마크에서 수용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 일부 오케스트라 단원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2005년 투어 가이드에 따르면). 하지만, 과잉행동은 매우 미미하고 당국은 이런 일이 일어나도록 허용했다.

극장 건립 과정에서 일부 음향시험은 무대 위 기술공사를 진행하는 동안 방화 커튼을 설치한 채 진행됐지만, 좌석·무대 간 균형잡기에 많은 배려가 이뤄졌다. 오케스트라가 작거나 없을 경우 구덩이를 덮을 수 있고 강당에 좌석을 추가할 수 있다.

코펜하겐에 있는 옛 덴마크 왕립극장과 마찬가지로, 여왕은 무대에 가장 가까운 강당 왼쪽에 자신의 자리를 가지고 있다. 이 포이어는 편안함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벽면 면적을 최대화하는 작업자에 대한 행동 연구를 기반으로 하며, 여전히 전체 포이어와 코펜하겐의 가장 좋은 뷰 중 하나를 제공합니다. 안내 투어는 강당과 무대 뒤 지역을 모두 포함하여 건물의 대부분을 포함합니다.